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만들기

키워드로 스토어 상품 발굴하기 #아이템스카우트

by Mumyeong_Kim 2021. 3. 25.
반응형

클릭하면 아이템스카우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수요와 공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스카우트


'아이템스카우트'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온라인에 등록된 제품수와 검색량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 역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데요, 직접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문구와 포스터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든것이고, 제 SNS계정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와 구매해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상품의 키워드나 수요, 공급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어요. 

그러다 요즘 위메프에서 할인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위메프에 입점하는 김에 내가 디자인한 것 외 다른 제품들을 사입해 팔아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알게 된 것이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에 들어가서 '키워드 분석'을 클릭한다음, 내가 찾고 싶은 키워드의 물건이 검색량은 얼마나 되고, 상품수는 얼마나 되며 실거래상품 비율과 클릭 경쟁률은 어느 정도인가 볼 수 있어요. 

 

 

저는 평소 갖고 싶었던 아르떼미데 네시노 조명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아르떼미데 네시노'로 검색했을 때 등록된 상품의 수는 147개, 한달 검색 수는 4,070회네요. 이것만보면 '아르떼미데 네시노'로 상품 등록하면 대박나겠다! 싶은데, 사실 여기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에서 키워드 분석 시 주의점


분명 '아르떼미데 네시노'로 검색했을 때는 등록된 상품수가 147개였는데, '아르떼미데'라고 검색하면 상품수가 8,063개, 한달 검색수가 5,550회로 검색수보다 등록된 상품의 갯수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구체적인 브랜드명으로 검색을 하면 이런 왜곡된 검색 결과 값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브랜드명으로 키워드 분석을 할 때는 '브랜드'를 제외하고 해당 제품을 무엇으로 등록하거나 검색할까를 생각하면서 여러번 검색을 해보거나, 

옆에 '연관키워드'에서 중복된 키워드를 클릭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에서 아이템 발굴하기


아까 키워드분석으로 '아르떼미데' 같은 상품의 카테고리가 '단스탠드'인 것을 파악했으니, 이제 단스탠드 조명 중에 어떤 상품이 경쟁력이 있는지 '아이템 발굴'로 들어가서 카테고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단스탠드'로 검색했더니 신규키워드로 '루이스폴센포터블'이 보이네요. 경쟁강도도 0.12... 브랜드 키워드들이 대체적으로 검색수에 비해 상품등록수가 적어서 경쟁률이 낮긴 한데 이건 정말 많이 낮네요. 밑에 있는 키워드인 '무드스탠드'라는 것만 봐도 경쟁강도가 177.17인걸 생각하면요.

저도 최근에 루이스폴센포터블 조명을 구입해볼까 싶어서 전에 검색해봤었던 키워드였는데, 네이버 오픈마켓에서 검색해봐도 한 2~3개밖에 안 보여서 고민하다가 그냥 내가 직구해야지 생각하고 말았던 제품이었어요. 

위가 루이스폴센포터블/ 아래쪽이 루이스폴센판텔라미니

루이스폴센포터블은 갓의 지름이 15cm 정도로 작고, usb로 충전하는 선없는 조명이라 여기 저기 들고 다니면서 쓰기 좋을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루이스폴센판텔라미니도 갓 사이즈가 20cm가 넘어가서 갓의 크기가 좀 부담스럽다 하던 찰나에 사이즈도 딱이라 눈독 들이고 있었는데 아이템스카우트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이라고 하니 직구하는 김에 아예 구매대행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물씬 들었어요.

그래서 다시 키워드분석으로 들어가 검색해보니 상품수52개, 한달 검색수 440회. 실거래상품 비율이 낮고 광고비 효과는 나쁘지만... 일단 상품등록을 한번 해봐야 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혹시나 싶어 '루이스폴센'으로도 키워드 분석을 해봤는데 상품등록 수가 7,072개. 연관키워드도 6천여개 정도이지만 검색수가 2만 6천건, 연관키워드인 '루이스폴센 조명'으로도 2만 8천여건에 달하는 걸 보면 아직은 팔려는 사람수< 사려는 사람수인 것 같네요.

보통 검색량이 500~1,000개 사이여야 중소형키워드라고 할 수 있고, 그 이상으로 넘어가면 대형업체들이랑 경쟁해야 해서 어렵다고 합니다.

루이스폴센포터블은 인지도가 낮은 제품이지만.. 브랜드의 인기+편리성을 생각하면 언젠가 터질 수 있는 제품이지 않을까?? 상상의 나래를 펼쳐봅니다.

 

아이템스카우드 추천인 코드 받는 방법?


 

아이템스카우트를 소개하는 글을 써야겠다 싶었을때 으레 추천인코드도 본문 글에 넣어야지~ 생각했어요. 그런데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보아도 추천인코드가 보이지 않는 거예요. 

그래서 직접 아이템스카우트에 문의했더니 추천인코드는 아이템스카우트 고객센터 이메일로 프로필과 함께 제안해주시면 내부적인 심사를 거쳐서 부여한다고 합니다. 메일은 help@itemscout.io로 보내달라고 하시네요. (심사기준은 알려주시지 않았어요 ㅠㅠㅠ)

어제 메일을 보내보았는데, 아직은 연락이 없어요. 

혹시 답메일이 오면 또 그것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